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좌측메뉴바로가기



Healthy Lifestyle 반세기동안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해온 국립나주병원

내과

내과에서는 정신질환으로 입원중인 환우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내과 관련 진료활동을 하고 있으며, 정확한 진료를 위해서 심전도 검사 및 단순 방사선 촬영, 그리고 임상병리검사 등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폐결핵, B형간염, 상기도 및 호흡기 감염, 신장 및 요로계 감염 등의 감염성 질환, 당뇨병, 고혈압, 알콜성 간질환 등의 만성 성인병에 대한 진료 및 치료, 그리고 예후에 관한 많은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심전도검사
(Electrocardio
graphy)
심전도검사는 심장질환에 대한 이상 유무를 진단하는 검사로 허혈성 심질환, 심장의 비대 또는 확장, 심장 각 구역의 기능 평가, 심장박동의 횟수 및 규칙성, 부정맥의 진단 및 분류 관상동맥질환의 예비 진단, 전해질이상 등 환우의 질환이나 상태의 진단에 결정적 혹은 중요한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데 필요한 검사이다. 본 병원 심전도실에서는 임상의사가 입원환우 및 외래환우들의 검사를 의뢰하면 심전도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내과전문의에 의하여 정밀 판독을 시행하고 있다.
방사선 검사
방사선실에서는 의료장비 현대화 계획에 따라 디지털 방사선 촬영장치(DR) 630mA 및 의료영상 저장 전송시스템(PACS)의 설치로 신속, 정확한 검사가 시행되고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환우 영상 조회가 가능해졌으며 검사 후 진료대기 시간이 줄어 환우들의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향상 되었다. 또한, 의료기관 간에 자료 전송이 용이해져 전문 의료기관에 영상공유를 통한 원격판독 의뢰로 진료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고 있다.
임상병리 검사
임상병리실은 입원 및 외래 환우를 대상으로 치료효과의 판정이나 조기질병 발견을 위해 일반생화학검사, 전해질검사, 약물농도검사, 일반혈액검사, 면역혈청검사, 일반요화학검사, 갑상선검사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검사수행과 결과보고를 함으로써 환우진료 지원부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