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호남게임과몰입힐링센터]2025년 게임과몰입 상담 역량강화 워크숍 운영 결과보고
- 등록자 :나희순
- 담당부서 :소아청소년정신과
- 전화번호 :061-330-7742
- 등록일 :2025-11-04

호남게임과몰입 힐링센터 역량 량강화 워크숍 결과보고
국립나주립한 호남게임과는 60명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게임과몰입 연분치유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전국 8개 게임과물입힐링센터 중 호남권에서 최초로 인문지기반 워크숍 실시!!
워크숍 목적과 활동
목적
-인문학적 관점을 깊이 이해할 수 있어요
-청소년의 내면 회복을 돕는 치유 중심
-상담 개입 능력 함양할 수 있어요
활동
-상담 실무에 적용 가능한 개입 전략
-실제 프로그램 중심으로 실습기회
-상담 상황에 대한 대응력과 전문성 강화
인문치유를 통한 회복과 성장교육 구성 1,2차 워크숍 동일 주제로 진행,워크숍 세부 내용 확인해 볼께요~~
환상과 초월의 세계 조립하기 시 장르를 활용한 시창작 인문 치유로서 쓰기, 대화하기, 문장 늘리기,그림으로 표현하기를 통해 단순집중력을 향상하는 프로그램 -구멍난 시 채워쓰기, 낱말 시장, 새로운 문장쓰기
내 마음에 무슨일이? 나의 감정을 컬로로 표현하는 컬러 인문 치유 프로그램으로 스스로 감정을 읽고 감정을 구체적인 단어로 떠올림 도형을 추가하여 감정 표현 -나의감정 표현하기, 감정 단어 분류하기, 감정에세이 쓰기, 감상
나의 독서 버킷리스 추천도서 목록을 중심으로 이야기하고 기억해 적어보고, 기억력을 향상 하는 습관을 익히도록 놀이를 활용해 흥미 유발 -메모리 빙고게임, 도서내용 유추 후 오디오북 광고 만들기
놀라운 나의 대변신 문학 안에서 감정 조절하며 캐릭터 만들기 감정이입하기 스토리 만들기 -다양한 신화 속 캐릭터 감상 및 캐릭터 창조 -게임 세계관 만들기
사진으로 보는 워크숍
사진으로 보는 워크숍
1,2차 워크숍 만족도 5점 만점
현업적용도 1차 4.63 / 2차 4.72
교육만족도 1차 4.76/2차 4.73 1차:'25.09.05.(금) 2차:'25.10.24.(금)
인문학 치유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게임과몰입 입문학 치유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연구 결고 보고서
게임과몰입 입문학 치유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연구 결고 보고서
게임 과몰입 문제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접근 하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치유 중심의 프로그램을 개발 하고 그 효과를 검증한 연구 결과를 정리한 자료 입니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 및 연구 결과에 관심 있으신분은 연락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2026년도 유익한 워크숍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국립나주립한 호남게임과는 60명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게임과몰입 연분치유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전국 8개 게임과물입힐링센터 중 호남권에서 최초로 인문지기반 워크숍 실시!!
워크숍 목적과 활동
목적
-인문학적 관점을 깊이 이해할 수 있어요
-청소년의 내면 회복을 돕는 치유 중심
-상담 개입 능력 함양할 수 있어요
활동
-상담 실무에 적용 가능한 개입 전략
-실제 프로그램 중심으로 실습기회
-상담 상황에 대한 대응력과 전문성 강화
인문치유를 통한 회복과 성장교육 구성 1,2차 워크숍 동일 주제로 진행,워크숍 세부 내용 확인해 볼께요~~
환상과 초월의 세계 조립하기 시 장르를 활용한 시창작 인문 치유로서 쓰기, 대화하기, 문장 늘리기,그림으로 표현하기를 통해 단순집중력을 향상하는 프로그램 -구멍난 시 채워쓰기, 낱말 시장, 새로운 문장쓰기
내 마음에 무슨일이? 나의 감정을 컬로로 표현하는 컬러 인문 치유 프로그램으로 스스로 감정을 읽고 감정을 구체적인 단어로 떠올림 도형을 추가하여 감정 표현 -나의감정 표현하기, 감정 단어 분류하기, 감정에세이 쓰기, 감상
나의 독서 버킷리스 추천도서 목록을 중심으로 이야기하고 기억해 적어보고, 기억력을 향상 하는 습관을 익히도록 놀이를 활용해 흥미 유발 -메모리 빙고게임, 도서내용 유추 후 오디오북 광고 만들기
놀라운 나의 대변신 문학 안에서 감정 조절하며 캐릭터 만들기 감정이입하기 스토리 만들기 -다양한 신화 속 캐릭터 감상 및 캐릭터 창조 -게임 세계관 만들기
사진으로 보는 워크숍
사진으로 보는 워크숍
1,2차 워크숍 만족도 5점 만점
현업적용도 1차 4.63 / 2차 4.72
교육만족도 1차 4.76/2차 4.73 1차:'25.09.05.(금) 2차:'25.10.24.(금)
인문학 치유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게임과몰입 입문학 치유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연구 결고 보고서
게임과몰입 입문학 치유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연구 결고 보고서
게임 과몰입 문제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접근 하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치유 중심의 프로그램을 개발 하고 그 효과를 검증한 연구 결과를 정리한 자료 입니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 및 연구 결과에 관심 있으신분은 연락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2026년도 유익한 워크숍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