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본문시작

노인정신과

노인정신과는 노인에 있어서 흔한 정신질환인 섬망, 치매, 우울증, 조증, 양극성 장애, 정신분열병, 기질성 정신병, 기타 신경성 질환 등을 앓고 있는 남, 녀 노인정신환자를 대상으로 입원치료 및 노인 전문클리닉을 열어 외래 진료를 하고 있다.
노인 정신질환은 환우의 정신적, 신체적 문제로 인한 사회적, 신체적 기능상실과 독립적인 삶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일상적 기능상실을 발생하게 된다. 노인환우 개인별 욕구와 특성에 맞는 노인을 위한 전담 전문의와 치료 팀의 구성,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 등 입원생활동안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상의 질적인 의료 서비스 제공하고 치료 팀은 가족같이 돌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노인 전문클리닉 운영

노인 전문클리닉은 60세 이상의 남 · 녀 노인환우를 대상으로 전문의가 매주 금요일 진료하고 있으며 주요 진료 내용은 섬망, 치매, 우울증, 조증, 양극성 장애, 정신분열병, 기질성 정신병, 기타 신경성 질환 등이다.

노인전문병동운영

노인병동은 53병상 규모로 치매 환우와 60세 이상의 정신분열병, 조울병, 우울증, 알코올중독, 신경증 등 정신질환을 치료하는 병동으로 인지재활치료 및 회상요법, 운동요법, 원예요법, 동물사육요법 뿐만 아니라 야유회를 통한 야외치료, 체육대회, 송년잔치, 생일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치료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본문종료
상단으로 이동